최근 본 차량
오늘 본 차량이
없습니다.

내차팔기 문의

카매니저 현황

회원가입에 필요한 약관을 확인해주세요.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KCC해피카 웹사이트(http://www.happycar.co.kr, 이하 "KCC해피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 부대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KCC해피카"란 재화 또는 용역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KCC해피카"가 운영하는 가상의 사업장을 말하며, "KCC해피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란 "KCC해피카"가 제공하는 재화의 공급 및 용역이행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KCC해피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KCC해피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KCC해피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KCC해피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KCC해피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KCC해피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KCC해피카"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KCC해피카"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은 KCC해피카 웹사이트(http://www.happycar.co.kr)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고,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③ "KCC해피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소비자보호법, 방문판매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KCC해피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주요 개정 사유 및 내용을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KCC해피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KCC해피카"에 송신하여 "KCC해피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전항의 공지기간 이전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KCC해피카"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KCC해피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자동차 매매 및 중개관련 정보제공
2.이용자의 자동차 매매 및 중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및 보험관련 정보의 제공
3.기타 "KCC해피카"가 정하는 업무
② "KCC해피카"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KCC해피카"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이미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인 사유로 변경할 경우, "KCC해피카"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의 복구를 위해 노력합니다. 단, "KCC해피카"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KCC해피카"는 제1항의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KCC해피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KCC해피카"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4.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KCC해피카"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6.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7."KCC해피카"에서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② "KCC해피카"는 비실명인 회원,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제5조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KCC해피카"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KCC해피카"는 제5조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KCC해피카"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KCC해피카"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KCC해피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제7조 1항에 의거 회원탈퇴 한 경우 탈퇴일로부터 6개월 이내
2.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KCC해피카"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3.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KCC해피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KCC해피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1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유선연락 또는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KCC해피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KCC해피카"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KCC해피카"는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KCC해피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제6조 1항에 의한 회원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KCC해피카"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KCC해피카"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다른 사람의 "KCC해피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KCC해피카"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KCC해피카"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KCC해피카"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KCC해피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KCC해피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KCC해피카"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KCC해피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KCC해피카"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 시 성립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KCC해피카"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에 관한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KCC해피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 시 성립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KCC해피카"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에 관한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KCC해피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 (개인정보보호)

① "KCC해피카"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이름
2. 이메일주소
3. 전화번호
4. SNS아이디(카카오톡,네이버,Facebook)
5. 희망ID(E-mail)
6. 비밀번호
7. 사용자 구분(딜러, 개인)
8. 생년월일
9. 성별
10. 연락처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11. 주소
② "KCC해피카"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KCC해피카"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서비스이행을 위해 제휴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를 제휴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④ "KCC해피카"가 제1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 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KCC해피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KCC해피카"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⑥ "KCC해피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KCC해피카"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2조 ("KCC해피카"의 의무)

① "KCC해피카"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KCC해피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KCC해피카"에 의한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KCC해피카"에 통보하고 "KCC해피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KCC해피카" 또는 기타 제3자가 작성, 게시한 정보를 변경 및 삭제하는 행위
③ "KCC해피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및 수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④ "KCC해피카"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⑤ "KCC해피카"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KCC해피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허위매물(허위차량정보, 허위가격, 허위설명, 사진도용 등) 등록을 금지하며, 위반시 즉시 매물삭제되며 이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⑧ 허위매물로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잔여광고 기간에 관계없이 광고비 등 일체의 비용이 환불되지 않으며, 영구적으로 "KCC해피카" 이용이 제한됩니다.
⑨ 광고신청 후 등록물건의 결제대금에 있어 잔여광고 기간에 상관없이 어떠한 사유라도 환불은 불가하며, 등록물의 사용기간 완료시까지 회원의 책임 하에 있습니다. 또한 사용기간의 등록물건에 관해 승계나 대행을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간의 관계)

① "KCC해피카"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 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하여 행하는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KCC해피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KCC해피카"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KCC해피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KCC해피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불만 및 분쟁의 해결)

① "KCC해피카"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노력 합니다.
② "KCC해피카"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KCC해피카"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KCC해피카"간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KCC해피카"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KCC해피카"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가. 이 약관은 2020년 1월 22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KCC홀딩스(이하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KCC해피카” 관련 제반 서비스(모바일 웹/앱 포함)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기타
12.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성명(실명), 아이디, 비밀번호 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DI), 연계정보(CI)*i-PIN 회원가입 시: i-PIN 제공정보 (본인확인기관이 제공한 정보), 연락처 정보(휴대폰,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해지 기록, 업무처리 과정에서 자동 생성되는 정보(접속로그, 쿠키 (Cookie), 접속 아이피(IP) 정보, 국가), 매출정보 등 서비스 이용정보, 회원 식별번호
- 선택항목 : 성별, 연령, 가입경로
- 내차팔기 : 차량명, 성명, 휴대전화번호, 차량번호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서비스 이용 기록 :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 IP A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 결제기록 : 전자금융거래기록보관
셋째, 회사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은 경우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적법하고 공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적법하고 공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의무보험, 등록대행 서비스를 위한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라.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구분
KCC해피카(www.happycar.co.kr)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절차에 이용
- 이메일, 전화번호,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및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사용자구분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 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통상의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 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이용자가 온라인상의 게시판 등을 통해 기재한 인적사항을 제3자가 수집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스스로 게시판 등을 통해 기재한 인적사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및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및 제3자제공에 관한사항 자세히 보기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또는 사업폐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여 향후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단, “5.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나”와 같은 예외 경우를 두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5.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로그인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또한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여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라도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 : 이승현
소속 : KCC홀딩스 / HappyCar지점장
E-MAIL : lshyun@kcc.co.kr
전화번호 : 02-6245-8898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름 : 채수영
소속 : 지원팀 / 대리
E-MAIL : chaesy@kcc.co.kr
전화번호 : 02-6245-8900

 

사이트, 담당자, 소속/직위, E-Mail, 전화번호
KCC해피카(www.happycar.co.kr), 채수영, 지원팀/대리, chaesy@kcc.co.kr, 02-6245-8900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02-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KCC해피카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변경이유 및 내용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er 1
- 공고일자 : 2020년 01월 22일
- 시행일자 : 2020년 01월 22일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개인정보동의 KCC해피카는 귀하에게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귀하의 사전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A.자동차상담: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서비스, 견적, 고지사항 전달, 고객관리, 차량상담
   B.고객관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프로모션 안내, DM/SMS email 발송

 

2.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핸드폰번호, 주소, E-mail, 차량정보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A.자동차 상담을 위한 기간, 판매, 마케팅 활용, 고객 상담기간

 

4.동의를 거부할 권리
   A.귀하께서는 이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가 없을 경우 차량견적서비스, 그 외 회사의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있어서 
      일부 혜택이 제공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5.개인정보 등의 처리위탁
본인은 아래 기재된 바와 같이 귀사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의 처리를 위탁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A.수탁자 : Daimler AG,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및 그 계열사 (다임러 트럭 코리아㈜(각 지점 및 서비스센터 포함),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및 메르세데스-벤츠 인슈어런스 서비스 코리아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케이씨씨오토㈜, 한성자동차㈜, 더클래스효성㈜, ㈜모터원, 스타자동차㈜, 
      중앙모터스㈜, 경남자동차판매㈜, 진모터스, 신성자동차㈜, 교학모터스주식회사, 한성모터스㈜, 월드자동차 공업사 등), 
      딜러공식서비스센터 및 지정서비스업체, 아시아나항공㈜,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위임에 따라 개인정보처리 등의 업무를 
      위탁받아 처리하는 케이씨씨홀딩스㈜, 케이씨씨정보통신㈜, 플러스캐리어, ㈜시스원, 오복사, ㈜티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세법인나래, 클럽디자인, ㈜테일러넬슨소프레스코리아, ㈜메이븐앤컴퍼니, ㈜마케팅인사이트, TNS 미디어, 에이치에스애드, 
      키스톤마케팅, 홍인그룹 기타 케이씨씨오토㈜ 홈페이지 [www.kccauto.co.kr]이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홈페이지
      [www.mercedes-benz.co.kr]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에 고지되어 있는 제3자 및 업무수탁자.
   B.수탁자가 처리하는 업무의 내용 및 범위
      -제1항 기재 개인정보 및 차량관계 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의 위탁 업무.
      -구매의사확인,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시장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응대, 회원고객데이터 관리, 
      통계작성, 고객데이터관리, 차량등록, 차량운송, 메르세데스카드회원 관련 업무처리 등의 위탁업무 등.
      -신차소개, 메르세데스카드 가입안내, 고객서비스(각종 부가서비스 포함), 이벤트 정보안내 및 진행, 경품 발송, 
      기타 각종 마케팅활동(지원 프로그램 등) 및 홍보, 판촉활동 등
      -차량점검 및 보증수리를 포함한 각종 차량수리, 리콜 캠페인, 사고조사, 고객불만처리, 도난방지관련 부품 주문 등
   C.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 등의 항목 : 제1항 기재 개인정보 및 차량정보와 동일함
   D.수탁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제1항 기재 개인정보 및 차량정보와 동일함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ard/hosting4/happycar/www/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